문경시 "2010년 전염병관리사업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 기사입력 2010-12-13 15:16:28

문경시는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하였던 2010년 전염병관리사업 종합평가결과 도내 25개 보건소 중 최우수시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의 기관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보건복지부에서는 지난 12.9~10일까지(2일간) 부산광역시 벡스코에서 전국 보건소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등 1,000여명이 참석한 자리에서 2010년도 전염병관리사업 종합평가보고회를 갖고 문경시보건소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 및 유공공무원 표창받은 성과를 거양하였다.



문경시가 최우수시로 선정된 것은 신종인플루엔자 유행시 전국 최초로 살균터널(3대)를 자체제작하여 대규모행사등에 운영함으로써 성공적 행사와 인플루엔자 확산방지, 지역경제활성화 도움 등 1석3조의 효과를 얻었으며 전국적으로 살균터널을 보급하는 계기가 되었다.



더불어 신종인플루엔자 등 각종 예방접종 40,854건에 대하여 적기실시함으로써 완전접종에 만전을 기하는 등 전염병관리사업에 총력을 기울려왔던 결과로서 이는 보건소장(안길수)을 비롯한 예방의약담당부서 등 전 직원들의 각고의 노력끝에 얻은 결실이라는 평가이다.



문경시는 앞으로도 전염병 안전관리망을 더욱 촘촘히하여 전염병 발생방지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것이며 전염병대응태세를 보다 더 공고히 할 것을 약속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