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정미소(아껴쓰고, 나눠쓰고, 바꿔쓰고, 다시쓰는)오픈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5-31 12:09:35


[봉화=타임뉴스]봉화군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 강성일)에서는 5월30일(월) 오후2시에 창운식당옆에 위치한 “행복情美笑(아껴쓰고, 나눠쓰고, 바꿔쓰고, 다시쓰는)”오픈식을 개최 하였다.



이날 행사는 상설매장 운영으로 봉화군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하여 집안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기증함으로써 아나바다 절약정신 함양 및 기부문화 확산을 통한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을 유도함으로써 자원봉사의 참의미를 일깨워 주었다.



“행복 情美笑”는 봉화군종합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사업로서 봉화군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자원봉사 및 기부문화 확산을 위하여 2011년 4월 건물 임대계약 및 가게설비, 인테리어 작업을 하였으며, 5월은 가게 홍보 및 물품기증 준비작업을 하였다. 6월에는 행복 情美笑 상설운영 기증물품접수, 수요처발굴/연계, 가게 상설운영, 그이후 아나바다장터 개장을 연중2회 실시 예정이다.

지금까지 행복情美笑 기증 실적은 생활개선회 회원10명외 54명이 기증해주었으며, 물품 종류로는 냉장고외 54종류, 1,765점이다.

기증된 물품은 수선, 수리, 가격책정 등의 과정을 거쳐 소외계층에게 우선적으로 무상지원 할 예정이며, 추후에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상설 판매를 통하여 성금을 조성하여 불우이웃 및 소년소녀 가장들에게 지원할 계획이다.

강성일 소장은 가게운영을 통하여 일반주민들이 스스럼없이 기부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함으로써, 자연스럽게 기부문화를 유도하고 나아가 자원봉사에 참여를 위한 “행복 情美笑 ”와 같은 사업을 지속적 실시함으로써, 더불어 사는 이웃간의 따뜻한 관심과 배려로 살기 좋은 행복한 봉화군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