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농촌마을 종합개발사업 읍면 및 권역발전협의회 개최
김동진 | 기사입력 2012-07-03 18:03:36



[봉화=타임뉴스] 김동진 기자 = 봉화군(군수 박노욱)은 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지속발전 가능한 농촌지역개발을 위해 농촌마을 종합개발사업 읍면 및 권역 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청량산권역을 비롯한 4개 권역에 대한 사업계획의 변경사항에 대해 경북도의 승인을 받기 전에 자문위원인 외부 전문가들과 권역위원장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읍면 및 권역발전협의회는 전문가와 교수 등 각 권역별 추진위원장 등으로 구성해 지역주민들과 협의를 통해 지역별 특색 있는 자원 개발과 차별화된 프로그램 운영으로 주민 소득향상과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사업초기부터 완료까지 각 분야별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2006년부터 사업을 착수한 서벽권역을 비롯한 총9개 권역이 참석해 선행권역의 추진과정에서 발생한 문제점 해결을 위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사업을 추진 중인 권역은 이를 바탕으로 시행착오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분산되어 추진하고 있는 권역 사업의 상생을 위해 권역 네트워크 형성, 체험프로그램 연계, 관광 활성화 등 지속발전 가능한 농촌지역 개발을 위해 자유토론을 벌였다.

군 관계자는 “본 협의회를 통해 권역 간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차별화된 프로그램 전략으로 각 권역이 함께 상생하고 지속발전 가능한 농촌마을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