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교육지원청, 창의적 체험활동 행사 개최
'부모님과 함께하는 신나는 은어잡이!'
김동진 | 기사입력 2012-07-27 18:04:05



[봉화=타임뉴스] 김동진 기자 = 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형)은 오는 8월 4일 봉화내성천 일대에서 ‘부모님과 함께하는 신나는 은어잡이!‘ 체험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초․중․고등학생, 학부모, 형제자매, 교직원, 배움터지킴이, 학교안전담당 경찰관, 유관기관 단체 등 약 1천200여명의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공동 체험활동으로 계획됐다.

봉화교육지원청은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거의 전무해 지역의 문화 축제와 연계한 프로그램을 기획․지원 개발하게 됐다고 전했다.

또 이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가족과 이웃, 지역의 사랑을 느끼고 서로 화합함으로써 창의·인성을 발달시킴은 물론 학교 폭력 예방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날 학생을 포함한 4~5인이 한 조로 구성해 오전 11시부터 약 1시간 30분 동안 은어잡이 체험을 한 뒤 직접 잡은 은어를 요리해 시식하게 된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아이 한 명을 기르는 데 온 마을이 필요하다’라는 아프리카 속담이 말해주듯이 봉화지역의 인재를 길러내기 위해서는 지역의 모든 기관단체가 학생 교육에 함께 참여하는 ‘교육기부 정신’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