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보건소 쑥쑥이 체조교실 운영
‘키 크는 체조 교실로 평생 건강 기초 튼튼’
김동진 | 기사입력 2012-08-29 11:44:01

[봉화=타임뉴스] 김동진 기자 = 봉화군보건소는 지난 5월~9월까지 총 5개월 동안 만6세 이하 영유아를 대상으로 ‘쑥쑥이 체조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관내 7개 어린이집 원생 260여 명이 참가하는 쑥쑥이 체조교실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튼튼이 집 만들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쑥쑥이 체조교실’은 봉화군생활체육협의회 강사를 초빙해 방송댄스, 스포츠댄스, 스트레칭, 바르게 걷기 등 다양하고 규칙적인 신체활동 프로그램과 건강한 생활을 위해 올바른 영양섭취에 대한 교육프로그램도 함께 이뤄진다.

봉화군에 따르면 만 3세 이상 아동의 50%이상이 어린이집을 다니고 있으며 올바른 신체활동 및 습관을 가지게 함으로써, 비만아동이 평생비만으로 이어지는 것을 예방하고 면역 기능을 강화해 평생건강의 기초를 다지는데 목적이 있다고 전했다.

보건소관계자는 “성장기에 있는 유아들에게 눈높이에 맞춘 신체활동 및 영양 교육을 시행함으로써 신체활동의 중요성 및 실천을 통해 올바른 건강생활습관을 형성해 평생건강의 밑바탕을 형성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