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장애인․노인을 위한 돌봄여행 선착순 접수
김동진 | 기사입력 2012-11-07 17:08:57

[타임뉴스=김동진 기자] 봉화군는 여행이 어려운 장애인과 노인을 위해 돌봄 여행서비스 지원신청을 받는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280명으로 오는 11월 22일까지 선착순 모집하며 서비스 대상은 전국가구 월평균 소득 120% 이하 가구 중 만 65세 이상 노인, 등록 장애인, 국가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에 따라 상이등급 판정을 받은 군민이다.

희망자는 신분증과 건강보험증, 건강보험납부 영수증을 지참해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군은 신청자격 요건을 충족하는 군민에 한해 심사절차 후 대상자를 선정한다.

지원액은 1박2일 기준으로 등급에 따라 15만5천원에서 12만5천원까지며 본인부담금은 1인 2만5천원이고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은 본인부담액의 50%감면 혜택을 받는다.

봉화군 관계자는 “이제까지 70여명이 돌봄 여행서비스를 이용해 대부분이 서비스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며 “선착순 모집인만큼 관심 있는 군민들은 신청을 서둘러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돌봄 여행서비스는 당일, 1박2일, 2박3일 등 국내여행은 물론 24시간 돌봄, 목욕, 건강관리, 안심전화, 귀가 시까지 장애인 콜택시 예약 등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으로 바우처 카드를 통해 지원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