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8번째『희망지기 Happy House』, 다문화가정 지원
강영묵 | 기사입력 2013-09-25 11:51:19
[문경타임뉴스=강영묵 기자] 문경시는 사회공헌재단인 이랜드복지재단과 관내의 문경시종합사회복지관, 모전성당과 협력하여 지난 23일 점촌5동에서 올해 여덟번째 『희망지기 Happy House』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시행했다.



고윤환 문경시장 대상가구 방문 격려



여덟 번째 지원을 받게 된 가구는 필리핀 국적의 어머니와 세 아들․딸들이 함께 사는 다문화가정으로 지난 겨울 수도가 동파되어 지하에 있는 보일러실로 물이 들어와 침수되고 보일러 또한 망가졌지만 대상자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형편이었다.



문경시희망복지지원단은 다방면으로 지원기관을 연계․의뢰한 끝에 이랜드복지재단, 문경시종합사회복지관, 모전성당과 협력하여 보일러와 수도 배관 수리, 바닥 시공과 도배․장판 지원 등 복합적인 주거환경개선 서비스를 지원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대상가구를 방문 격려하면서“고향을 떠나 타국까지 와서 생활하는 것이 많이 힘들지만 용기를 잃지 말고 깨끗한 집에서 세 아이들과 오순도순 잘 생활하길 바란다.”고 하면서 “이번 사업에 아낌없이 지원해 준 이랜드복지재단과 문경시종합사회복지관, 모전성당 이하 많은 봉사자에게 대단히 감사하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