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축협 벼 입모중 IRG 파종 시연회
| 기사입력 2013-09-25 12:12:31
[문경타임뉴스=강영묵 기자] 농협중앙회경북지역본부(문경축협)에서는 24일 영순면 율곡리 소재 흑무지영농조합법인 시범사업장에서 무인헬기를 이용한 벼 입모중 IRG(이탈리안라이그라스) 파종 시연회를 가졌다.
시연회에 앞서 국립축산과학원 김기용 박사가 입모중 재배기술(파종) 교육을 실시한 후 시범단지인 영순면 율곡리 828-1번지에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유시한 농협경북지역 부본부장, 송명선 문경축협장, 문경시청 권용문 유통축산과장, 김왕식 친환경농업과장, 송만식 영순면장, 고재열 조사료 작목반장 , 작목반 회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홍의식씨 소유 농지에 10ha 무인헬기로 파종을 완료하려 하였으나 우천으로 완료하지 못하고 26일 파종을 완료 할 예정이다.

송명선 문경축협조합장은 조사료 생산으로 인한 물량을 전량 수매를 하겠다고 하였으며 이달 9월30일 문경축협 TMR 사료공장 준공을 통하여 값싸고 질 좋은 사료를 생산하여 고급육 생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문경시 유통축산과장은 이번 시연회를 통하여 앞으로 양질의 조사료 생산 확대와 유통기반 확충에 박차를 가할 것 이라고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