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문경새재, 역대 최다 인파 기록
- 관광객 19~20일 이틀간에 12만여명에 이르러 -
강영묵 | 기사입력 2013-10-22 08:51:36
[문경타임뉴스=강영묵 기자] 문경새재 도립공원을 찾는 관광객이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

문경새재도립공원 관계자에 따르면 문경새재를 찾은 관광객이 지난 주말인 10월12~13일 7만7천여명에 이어 10월19~20일 이틀간에는 12만여명에 이르러 작년 같은 기간 최고기록인 8만여명보다 50%가량 늘어난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였다고 밝혔다.






이처럼 많은 관광객이 문경새재를 찾게 된 것은 단풍철 성수기 덕분이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문경새재에서 열리고 있는 문경사과축제와 한우축제의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그리고 지난 8월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 1위에 선정된 것도 관광객 급증에 큰 몫을 했다.





이러한 관광특수효과에 힘입어 주변 식당, 숙박업소는 연일 만원사례를 이루었고 사과, 오미자 및 약돌한우 등 농특산품도 불티나게 팔려 지역경제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문경새재관리사무소(소장 양재율)는 “11월 중순까지는 문경새재를 찾는 관광객들이 계속 많을 것으로 보고 화장실 청결 및 시설물 정비 등 관광객 편의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여 전국 최고의 청정 문경새재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