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곡초 ! 2박 3일의 수련활동으로 달라진 5학년
- 수련활동을 통해 도전의식과 강한 정신력 길러 -
류희철 | 기사입력 2013-11-01 07:58:27
[구미타임뉴스=류희철기자]형곡초등학교(교장 김영곤) 5학년 학생 216명은 10월 28일부터 10월 30일까지 경상북도 청소년 수련센터(김천시 아포읍)에서 지덕체를 겸비한 청소년이 되기 위해 2박 3일간의 수련활동에 참여하였다
첫째 날에는 안전교육 후 복합코스, 암벽등반, 흔들다리, 휴먼레일 등의 레인저활동을 통해 도전의식과 강인한 정신력을 길렀고 열전한마당에서는 최고의 팀이 되기 위해 노력함으로써 공동체 의식과 협동심을 함양하였다.

둘째 날에는 카프라, 공예활동, 전자나라, 사물놀이, 풍선아트, 도미노게임 등을 통해 자신의 흥미와 소질에 맞는 활동에 즐겁게 참여하였고 장기자랑 및 대동놀이를 통해 자신의 끼와 재주를 마음껏 펼치고 친구와 선생님의 소중함, 가족의 소중함에 대해 다시 한 번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함께 참여한 교감은 수료식에서 “한 사람의 낙오자도 없이 모두 강한 정신력으로 서로 협동하여 어려움을 이겨내는 모습이 기특하였으며, 이러한 마음가짐을 계속 유지한다면 비전 있는 어른으로 자랄 것입니다.



형곡초등학교 학생들의 진면모를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