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석두 충남도지사 권한대행, 시·군 부단체장회의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5-16 18:06:51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6·4 지방선거를 앞두고 충남도와 각 시·군이 권한대행체제로 전환된 가운데, 도가 16일 도와 시·군 영상회의실에서 부시장·부군수 영상회의를 개최했다.


송석두 충남도지사 권한대행 주재로, 안전행정부 회의에 이어 열린 이날 영상회의는 권한대행체제에서의 행정공백 최소화와 선거 중립 및 공직기강 확립, 재난 안전대책 등을 논의한 뒤, 내년 정부예산 확보와 규제개혁, 교황 방문 지원 준비 등 현안사항을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송 권한대행은 “후보자 등록에 따라 도와 시·군은 권한대행 체제에 돌입, 실질적인 행정 책임이 부단체장에게 맡겨졌다"며 “자칫 선거 분위기에 휩쓸리며 흐트러질 수 있는 만큼, 공직기강을 바로 잡고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송 권한대행은 또 도민 안전을 최우선 현안으로 놓고 ▲우기 대비 재난 취약지역(시설) 점검 ▲주요건축물 긴급 안전점검 ▲낚시어선 안전운행 합동지도 점검 ▲청소년 수련시설 안전 점검 등 각종 점검을 철저히 진행하는 한편, 모든 재난 안전 매뉴얼을 현실에 부합하도록 정비하고 훈련을 통해 익힐 것을 주문했다.

6·4 지방선거와 관련해서는 사전투표 시간 연장, 선거사무원 국민공모 모집 등 개정 선거법에 따라 실시되는 만큼, 법정 업무수행에 만전을 기하고, 공무원이 선거법을 위반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 써 줄 것을 강조했다.

내년 정부예산 확보는 정부의 안전관리 정책 및 예산 편성 방향을 정확히 파악해 도와 시·군이 함께 노력해 나가고, 각종 규제도 적극 발굴해 수요자 중심의 규제개혁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송 권한대행은 “세월호 사고로 전 국민이 큰 충격과 슬픔에 잠겨 있다. 이런 때 일수록 공직자들이 스스로를 다잡고, 도민에게 헌신하며 솔선수범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