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제4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선전 다짐
21일, 충남선수단 결단식 개최… 금28․은24․동49개 목표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5-21 17:48:23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도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은 21일 본청 대강당에서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인천광역시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43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출전하는 충남선수단 결단식을 개최하고 선전을 다짐했다.


이날 결단식에는 전찬환 교육감 권한대행과 송석두 충남도지사 권한대행(행정부지사)을 비롯한 출전선수와 지도자, 학교장 등 380여명이 참석했다.

전찬환 교육감 권한대행은 치사를 통해 선수, 지도자 그리고 학교장들에게 그 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 특히, 지도자들에게 경기력도 중요하지만 선수들의 안전과 건강이 최우선이 될 수 있도록 특별한 노력을 다할 것을 당부하면서 충남선수단 총감독인 윤여장 체육문화건강과장에게 단기를 수여했다.

충청남도선수단은 이번 대회에 선수 734명, 임원 312명 등 총 1046명이 31개 종목에 출전해 금메달 28개, 은메달 24개, 동메달 49개 총 101개의 메달을 획득하여 충남 학교 체육의 저력과 변화하는 충남 교육의 위상을 또 한 번 전국에 알리겠다는 각오다.

이혜주(천안봉서중) 선수는 “지난 3, 4월에 개최된 두 차례 전국 대회에 참가하여 경험을 쌓았지만 아직도 맘이 불안하고 많이 떨린다. 그러나 그동안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부모님과 선생님께서 해주신 은혜에 보답하고 싶다."고 말했다.

충남교육청 체육문화건강과 윤여장 과장은 출전보고에서 “충남 선수단은 꿈을 키우는 있는 선수, 열정적인 지도자, 행복을 주는 교육청이라는 슬로건으로 대회에 참가하여 목표한 성과보다 더 좋은 결과를 얻어 충남 교육 가족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약속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