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고등학교 특별장학금 지급
저소득층 가정 학생 중 학업우수, 효․선행 실천, 과학교육 우수자 60명 선발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5-23 17:06:54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도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은 23일 장학생심사위원회 심의를 통해 2014학년도 고등학교 특별장학생 60명을 최종 선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금은 도내 저소득가정 학생 중 학업우수자와 예체능우수자, 효․선행자, 과학분야 우수자를 선발하여 지원한다.

올해는 도내 58개 학교에서 100명의 학생이 추천됐으며, 이날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60명이 선발됐다. 충남교육청은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에게 1인당 100만원씩 총 6천만원의 장학금을 5월말까지 학생 또는 학부모 계좌로 지급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학교정책과 이인수 과장은 “이번 장학금 지급을 통하여 학비부담이 어려운 각 분야의 우수한 학생들이 더욱 용기를 갖고 학업에 정진함으로써 자신의 꿈과 끼를 키우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충남교육청은 민간 장학재단에서 지급하는 외부 장학금과는 별도로 교육소외계층 자녀의 교육복지 강화를 통해 학업을 중단하는 학생이 없도록 앞으로도 매년 장학금을 지급 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