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곡초등학교 미션, 학생들의 사고의 폭과 유연성을 확장시켜라
형곡초,「학생활동 중심의 토론식 수업」컨설팅 장학 실시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6-20 12:33:33
[구미=류희철기자] 형곡초등학교(교장 우상락)는 6월 17일(화) 오후 3시부터 소강당에서 형곡초 교사 49명이 참석한 가운데 컨설턴트(정수초등학교 수석교사 강찬영)가 학교를 방문하여 2차 현장 맞춤형 컨설팅 장학을 진지하게 실시하였다.

이날 연수는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와 관련된 지식을 검토하여 대안으로 만들고 합의하여 하나를 결정하는 토론식 수업능력향상을 위해 마련되었다.

오후 2시부터 시작된 컨설팅은 ice-breaking을 시작으로 「토론식 수업의 필요성, 토의와 토론의 차이, 토론식 수업의 실제, 토론식 수업을 위한 학생 지도단계」등 딱딱한 강의 중심이 아닌 레크레이션이 가미된 실습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교사들은 토론 수업 능력을 극대화시키고, 1교사 1토론수업 브랜드를 갖고자 예정된 연수 시간이 한참 지나서 까지 열띤 토론과 참여가 이어졌다.

학교장은 “수업은 교사의 생명이다" 라며 토론식 수업을 더욱더 연구하며 학생들에게 사고의 폭을 넓혀주고 학부모가 만족해하는 그날까지 명품 수업을 만들기 위해 전교사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참여한 교사들은 토론식 수업을 직접 실습해 보아 한결 이해가 쉬웠다며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