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2014년 지방재정 조기집행 최우수기관 선정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14 11:51:34

[봉화 타임뉴스] 봉화군(군수 : 박노욱)은 2014년 지방재정 조기집행 추진 결과 안전행정부 및 경상북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재정인센티브를 받는 겹경사를 맞았다.

이번 평가는 전국 244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조기집행 실적, 중점사업실적 및 월별 균등집행에 가중치를 둬 평가했다.

봉화군은 지난 6월말 기준 목표액 1,105억원 중 176억원을 초과 집행한 1,281억원을 집행하여 115.94%를 달성했다.

이 같은 성과는 6.4전국동시지방선거와 각종 안전사고에 따른 전반적인 소비심리 위축 등 어려운 여건에도 서민생활 안정,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시책 추진이 주요했던 결과로 풀이되고 있다.

그 동안 봉화군에서는 특별 추진 상황반을 구성하고 매주 주간업무 회의 시 주요 사업에 대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부서별 추진상황을 게시하는 등 지방재정 조기집행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왔다.

박노욱 군수는 “이러한 결과는 전 직원이 하나가 되어 열심히 노력한 결과"라고 말하고 “하반기에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적인 예산집행과 예산효율화에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봉화군은 지난 2013년에는 지방재정 조기집행 평가에서 안전행정부 및 경북도 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