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교경영자 노사관계 선진화 맞춤연수 진행
근로기준법 준수 등 학교노사관계 긍정적 마인드 제고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9-25 19:12:32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고용노동연수원(원장 정태면)과 함께 학교 노사관계 선진화를 위해 교장·교감·전문직(이하‘학교경영자’)들을 대상으로 맞춤 교육과정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갈수록 다양․복잡해지고 있는 학교 현장 근로자 및 교원․지방공무원들과의 노사관계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와 근로기준법 준수, 노동조합 활동에 대한 경영자들의 긍정적 마인드 제고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1차로 각 지역별로 추천된 중등 학교경영자 40명을 대상으로 24일부터 26일까지, 2차로 유․초등 학교경영자 50명을 대상으로 다음달 14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된다.

1차 연수에 참가한 충남해양과학고등학교 전웅주 교장은 “고용노동연수원에서 추천된 각계 각층 전문 교수진들의 심도 있는 강의를 듣고 나니 노동 관계에 대한 폭 넓은 이해에 상당한 도움이 됐다"며, “이런 연수가 앞으로 학교경영자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보다 광범위하고 전문적으로 진행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충남교육청은 이번 연수에 대한 반응을 살펴 향후 학교경영자 대상 노사관계 이해과정에 대한 연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연수 과정은 노사관계 전문 교육기관인 고용노동연수원과 함께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