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호 대전시교육감, 새솔센터·해맑음센터 방문
학교폭력 가·피해학생 전담기관 방문 협의회
홍대인 | 기사입력 2014-10-13 20:43:11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3일 10시부터 13시까지 학교폭력 가ㆍ피해학생 전담기관인 새솔센터와 해맑음센터를 공식 방문했다.

금번 방문 목적은 가ㆍ피해 전담기관의 현안을 파악하고 가·피해학생의 자존감을 회복하여 정상적인 학교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함이다.

설동호 교육감은 학교폭력의 원인을 가정·학교·사회 전체 문제로 인식하면서 이에 대한 종합적 이해가 필요하다고 말하였다. 이를 위하여 학부모 교육을 강화하고 학교폭력예방 사회 인프라 구축 및 학생을 직접 지도하는 현장 교사의 학생에 대한 헌신적 마음가짐을 당부했다.

학교폭력 가해학생 특별교육 기관인 새솔센터에서는 가해학생 맞춤형 프로그램의 효율적 운영 대책을 마련 할 것을 강조했다. 

또한 피해학생 치유 전담기관인 해맑음센터에서는 학생들의 교육 이수 후 학교와의 연계지도 현황을 파악하고 효과적인 피해학생 치유를 위하여 노력하는 기관운영자의 노고를 격려했다.

설동호 교육감은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하여 인성교육을 더욱 강화하고 타인을 배려하며 소통할 수 있는 학교문화가 조성 될 수 있도록 현장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