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청소낸미래재단, 전라남도 청소년활동안전실무협의회 실시
임종문 | 기사입력 2015-05-13 18:40:01

오는14일(목) (재)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원장 박두규)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전남여성플라자에서 도내 시설안전점검기관 전문가, 청소년 수련시설중 최우수시설기관, 프로그램 우수기관, 수련시설 안전점검 담당자로 구성된 [전라남도 청소년활동안전실무협의회]를 실시한다.

청소년활동안전실무협의회는 실무자들의 안전사고대응 협의와 여성가족부에서 시행하는 청소년수련시설 안전점검 체크리스트를 참고해 도내 유관기관과 교육을 연계․협의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청소년수련시설 실무자의 안전에 대한 역량 향상과 시설관리를 통해 청소년이 안전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연계를 하겠다는 계획이다.

올해 4월에 개설된 청소년활동안전센터(https://www.kywa.or.kr/yasc/) 는 시․도 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연계하여 청소년활동현장의 안전문화 확산과 안전관리 및 사고대응체계강화,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신고제 강화를 통해 안전하고 신뢰받는 청소년 활동을 만들고자 한다. 각 시․도에 상근심사원을 배치하여 안전한 수련활동을 하고자 한다.

전남지역에서도 청소년대상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수련시설을 대상으로 안전이행여부와 컨설팅 등의 지원을 할 계획에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