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김연 의원, 충남 청소년 성문화센터 증설 촉구
미성년 성폭력 가해자 해마다 증가 추세…전체 가해자 중 52% 달해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7-02 20:46:07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도의회 김연 의원(비례)이 충남청소년 성문화센터 증설에 대한 예산 삭감에 유감을 표명하고 나섰다. 최근 국비가 확보됐지만, 도비 매칭이 불발돼 설립 여부가 불투명하기 때문이다.

김 의원은 2일 열린 제279회 정례회 3차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충남 청소년 성문화센터 증설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최근 아동과 청소년들이 성폭력이나 성매매, 음란물 등 위기 경험에 노출돼 있다는 이유에서다.

김 의원에 따르면 도내 성문화센터는 천안(고정형)과 내포(이동형) 등 총 2곳에 설립 운영 중이다.

하지만 2곳만으로는 도내 청소년의 성 문화를 개선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하다는 게 김 의원의 주장이다.

실제 강원도나 전북도는 각각 4곳, 충북도의 경우 3곳의 성 문화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정부 역시 성 문화 인식 개선 및 문제점 등을 인식, 전국 평균 3.5개소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김 의원은 “도가 지난해 여성가족부에 성문화센터 공모를 신청해 국비 1억5천만원을 지원받았지만, 도비를 확보하지 못했다"며 “국비 전액을 반납할 위기에 놓였다"고 지적했다.

이어 “2012년 아동성폭력 실태 및 예산사업에 관한 자료만 보더라도 미성년자가 성폭력에 가담한 사례가 52%에 달했다"며 “충남 청소년 성폭력 사건이 다른 시도보다 높은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아동·청소년의 특성과 발달단계에 맞는 실천적이고 체험 중심적인 성교육이 선행돼야 한다"며 “이를 위해서는 성문화센터의 증설이 시급한 실정"이라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