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생동감 있는 현장뉴스 전할 아나운서·리포터 위촉장 수여
‘대전교육 뉴스’ 학생 아나운서 겸 리포터 위촉장 수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0-16 18:07:2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지난 14일 시교육청에서 ‘대전 교육 뉴스’ 학생 아나운서 겸 리포터 위촉장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중 최초로 시행하고 있는 이 사업은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여 보급하고, 교육 실수요자의 참여를 통한 쌍방향 홍보를 활성화함과 동시에 학생들에게는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서류심사, 면접 및 카메라 테스트를 거쳐 선발 된 29명의 초·중·고·대학교 학생들은 월 3회 자체 제작하고 있는 ‘대전 교육 뉴스’의 아나운서 겸 리포터로 활동하면서 대전 교육의 주요 행사 및 우수 교육활동, 교육정책 등을 홍보 할 예정이다.

활동기간은 2017. 10월부터 2018. 12월까지이며, 학생들에게는 방송국 견학 및 아나운서 교육 등의 기회가 제공되고 소정의 활동비도 지급된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학생 아나운서 겸 리포터" 체험이 학생들의 원대한 꿈을 이루는 데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