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중앙시장 상인 숙원사업 옥상방수공사 완공
40년 경과된 노후옥상 방수공사로 안전하고 깨끗한 시장 이미지 제고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9-25 12:14:3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으로 중앙시장활성화 구역 내 대전도매시장 옥상방수공사를 올해 7월에 착공해 약 2개월간의 공사를 거쳐 준공했다고 25일 밝혔다.

1975년 건축된 대전도매시장은 중앙시장 내 주요위치에 자리하고 있어 고객의 출입은 많으나, 건축물 자체의 노후화로 인해 잦은 보수공사에도 불구하고 항상 안전 문제가 제기되어 왔다.

특히, 옥상부분의 누수현상으로 건물 곳곳이 갈라지고 훼손되는 등 상인 및 시장 이용객들의 안전에 위협이 되어왔다.

이에 구는 1억 3천의 국·시비를 확보해 1,176㎡의 옥상 전 구간의 노후화된 방수재를 철거 후, 방수 공사를 시행해 상인 및 고객의 안전을 확보함은 물론, 쾌적한 시장 환경을 조성하는 데에 큰 기여를 하였다.

이병열 대전도매시장 상인회장은 “노후화된 건물로 인해 비만 오면 천장 및 벽면에서 빗물 누수로 진열상품 훼손이 늘 걱정이었다"며, “이번 방수공사로 걱정거리가 말끔히 해소돼 기쁘고, 구의 빠른 공사 추진에 정말 감사하다"고 밝혔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이번 옥상방수공사 준공으로 상인들의 숙원을 해소 하는 동시에 시장 쇼핑환경 개선으로 전통시장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