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20 충남 참학력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출격!
온라인 수업 플랫폼을 통해 단위학교를 넘어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4-13 09:05:35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3일부터 ’참학력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총 27개 과목을 운영한다. 294명의 학생들이 온라인 수업 플랫폼(교실온닷)을 통해 자신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수업에 참여한다.

참학력 온라인 공동교육과정은 여러 학교가 함께 협력하거나 지역 대학과 연계하여 운영하는 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으로 고교학점제를 준비하는 과정이다. 충남교육청 연구정보원을 비롯하여 당진고, 한일고, 논산고, 천안고, 온양한올고 등 6개 학교에 스튜디오를 구축하여 개별 학교에서 개설하기 어려운 국제정치, 심리학, 교육학 등의 과목을 공동으로 개설하여 원하는 학생들이 수강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작년에 한일고, 덕산고 2개 학교에서 전국 최초로 정규 수업시간에 참학력 온라인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였다. 더 많은 학교에서 정규 수업 시간 내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기 위해 스튜디오를 추가로 구축하였으며, 이를 통해 2025년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고교학점제의 기틀을 마련하고 있다.

충남교육청 김지철 교육감은 “참학력 공동교육과정을 통해 학생의 선택권을 존중하고, 모든 학생들이 원하는 과목을 손쉽게 수강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