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현직 시장 집에서 대마 수지 70㎏ 압수
이남열 | 기사입력 2024-04-08 23:16:32
[타임뉴스=이남열기자]프랑스 한 소도시의 현직 시장 자택에서 70㎏의 대마 수지(대마 진액을 압축한 것)가 발견돼 시장과 그 주변 인물들이 체포됐다.

프랑스 일간 르피가로에 따르면 검찰은 7일(현지시간) 중동부 아발롱의 자밀라 압사우이 시장 자택에서 대량의 대마 수지를 발견해 시장과 그의 형제 두 명을 포함해 총 7명을 체포했다고 밝혔다.
[탐지견으로 마약 수색중인 프랑스 경찰]
수사 당국은 압사우이 시장 자택 외에 그가 일하는 시청과 약국 등을 수색해 983g의 코카인과 현금 7천유로, 금괴 약 20개도 압수했다. 이 시장은 약제사 출신이다.

검찰은 압사우이 시장의 형제 중 한 명이 마약 전과자인 점에 비춰 그가 시장의 집을 대마 수지 보관 장소로 썼을 것으로 의심한다.

검찰은 시장이 이를 알고도 묵인했는지 확인할 예정이다. 이번 수색은 프랑스 수사 당국이 지난달 18일부터 전국에서 진행 중인 마약 밀매 퇴치 작전의 하나로 이뤄졌다.

당국은 3월 말 현재 총 1천738명을 체포했고 150㎏의 마약과 240만 유로(35억여원)를 압수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