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코로나19지만 괜찮아유’ 마음건강 동영상 탑재
마음건강을 지키기 위한 심리적 방역 체계 구축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7-21 09:40:32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교육가족의 심리적 방역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지원에 나서고 있다.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학생·교직원·학부모 대상별 마음건강 동영상을 제작하여 지원한다. 동영상은 1차로 총 7편을 각각 5분 정도의 내용으로 제작하여 충남교육청 유튜브(www.youtube.com/cnenews)에 탑재하여 활용하게 된다.

동영상 자료는 <코로나19지만 괜찮아유>라는 제목으로 감염병에 따른 우리의 마음가짐 등 마음돌봄의 내용을 담았다. 특히 소아청소년 정신과 전문의와 전문상담교사 그리고 대학생들이 함께 참여하여 전문성과 재미 그리고 감동을 더하고 있다. 참고 교재는 대한소아청소년 정신의학회의 「감염병 재난 시 마음지침서」를 사용하였다.

앞으로 1~2주 간격으로 계속 탑재될 영상 자료는, 학습자가 알기 쉽고 편안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강의식 수업 방식이 아니라 출연자의 대화와 이를 뒷받침하는 연기가 어우러지도록 만들었다. 작품별 시간도 짧게 구성하였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영상은 전국 최초로 새롭게 시도된 것이다."며, “우리교육청은 학생들의 마음 건강을 지키기 위한 새롭고 다양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코로나 시대에 신체적 건강은 물론 마음 건강을 지키기 위한 심리적 방역 체계를 완비하기 위해 ‘심리방역지원팀’을 구성하기로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