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지역민 대상 교육과정 개설 위한 의견수렴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0-12-05 09:58:0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지역민과 교내 구성원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지역민 대상 교육과정’을 개설하기 위한 의견수렴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의견수렴은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시행하는 「후학습자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세부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과정으로, 고등인재 양성을 위한 국가기관으로서 국립대학의 공공성 책무를 강화하기 위함이다.
앞서 한밭대는 3차년도(2020년) 국립대학 육성사업을 통해 ▲경력단절자 대상 창업교육 ▲취약계층 경제적 자립을 위한 기업가정신 교육 ▲재직자 및 연구자 대상 인공지능 교육 등을 운영 중에 있다.
의견수렴 설문조사는 한밭대학교 홈페이지(
https://www.hanbat.ac.kr) 공지사항을 통해 오는 9일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설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오용준 기획처장(대학혁신단장)은 “후학습자 맞춤형 교육과정을 통해 수요자가 원하는 강좌를 개설하여 지역민의 참여 확대와 소통 강화를 이루고자 하며, 이로써 성인학습자 누구나 수준 높은 고등교육을 받을 수 있는 후학습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는 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국립대학 육성사업은 국립대학의 공적 역할을 강화하고자 국립대학을 지역 교육·연구·혁신의 거점으로 육성하여 지역 고등교육 발전 생태계 조성 및 국가 균형발전을 선도하기 위한 목적으로 2018년부터 2022년까지 5개년 사업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