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전직원 반부패 청렴 교육 실시
청탁금지법, 공익신고자보호제도, 갑질근절 등 교육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7-19 13:33:27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김지철 교육감)은 전 직원의 청렴 의식 강화와 생활 속 청렴을 실천하기 위해 7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에 걸쳐 2021년 공직자 반부패 청렴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충남도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기본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대면 교육으로 2일간 3회씩 총 6회로 진행한다.

감사관실 백명호 청렴윤리팀장은 ‘소통과 공감으로 함께 만드는 청렴한 조직 문화 만들기’라는 주제로 법정 필수 교육인 청탁금지법, 공무원행동강령, 공익신고자보호제도, 공공재정환수법, 이해충돌방지법, 갑질근절 등에 대하여 강의한다.

이어 손우성, 유재원 장학사가 이해관계자가 체감한 부패 수준을 측정하는 공공기관 청렴도와 기관의 반부패 노력을 평가하는 부패 방지 시책평가에 대한 설명을 진행한다.

김지철 교육감은 “청렴한 사회를 만드는 일은 나 자신으로부터 시작된다."며, “공직자는 더 엄격한 청렴의식이 요구되는 만큼 이번 연수를 통하여 솔선수범 정신을 확고히 하고, 공정하고 정의로운 충남교육을 위해 앞장서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20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에서 전국 시도교육청 중 최고등급(2등급)을 달성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