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도민 의견 듣는다
도, 5-7일 적극행정 우수사례 후보 27건 대상 도민투표 진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9-04 13:06:14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도는 5일부터 7일까지 ‘2022 적극행정 우수사례’ 선정을 위한 도민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

도는 앞서 실무심사단의 1차 심사에서 27건의 적극행정 우수사례 후보를 선정했으며, 도민 투표 및 전문가 심사 등 2차 심사를 거쳐 도민체감도가 높은 우수사례 17건을 선정할 예정이다.

온라인 투표는 투표인당 최대 3건의 우수사례를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참여는 ‘ON국민소통(옛 광화문1번가)’이나 만사형통충남 누리집에서 참여할 수 있다.

적극행정이란 공무원이 불합리한 규제 개선 등 공공의 이익을 위해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업무를 적극 처리하는 것을 말한다.

최종 선정된 우수사례 담당자에게는 기여도 및 성과에 따라 성과급 최고등급, 인사상 가점, 포상 휴가 등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김영관 정책기획관은 “도민의 입장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하고자 한다"며 “적극행정 문화 정착을 위해 도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