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선병원, ‘모바일 입원수속 결제·진료비 하이패스’ 비대면 원무 서비스 구축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3-06-26 14:35:3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유성선병원(병원장 박문기)이 환자 편의를 위한 ‘모바일 입원 수속 결제’와 ‘진료비 하이패스’ 비대면 원무 서비스를 구축해 편리한 수납 서비스가 가능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중부권 최초로 시도되는 모바일 입원 수속 결제는 입원병실 배정 시 환자가 입원 수속 창구를 거치지 않고 직접 모바일로 병실 정보와 입원 수속 시간, 출입증을 찾아볼 수 있는 시스템으로 불필요한 수납 대기시간과 창구 방문 횟수를 단축시키는 장점이 있다.
진료비 하이패스는 환자 또는 보호자가 신용카드 정보를 병원에 등록하면 검사 및 진료비 발생 시 원무창구에 가서 수납을 하지 않아도, 결제가 진행되는 서비스이다.
환자 개개인의 모바일로 알림톡, 영수증 또한 발행이 가능해짐은 물론 신용카드 등록으로 인한 개인 정보는 체계적인 보안 프로그램으로 암호화해 안전하게 보관·관리 예정이다.
이로써 유성선병원은 기존 진료 과정에서 수납을 위해 몇 차례 청구를 방문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환자들이 체감하는 대기시간을 단축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서비스 이용은 유성선병원 원무접수창구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이규은 경영총괄원장은 “비대면 원무 서비스 도입으로 환자 중심의 스마트 병원으로 또 한걸음 다가갈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원무 서비스 시스템 구축을 바탕으로 유성선병원 전반적인 환자 맞춤형 편의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