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읍, 저소득어르신 보행보조기 '실버카' 지원
김희열 | 기사입력 2023-08-23 01:11:23

[봉화타임뉴스]김희열기자= 봉화군 봉화읍은 지난 18일 관내 보행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어르신 20명에게 보행보조기 ‘실버카’를 지원했다.


읍 특수시책으로 추진한 이번 사업은 보행상의 장애로 나들이에 제한받는 어르신이 많아 어르신의 이동편의성 증진으로 건강한 노년의 삶을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봉화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아이디어를 내고 대상자를 선정 및 의결했으며 직접 어르신을 찾아 전달했다.

해저리에 살고 있는 한 103세 어르신은“고령으로 걸음이 불편해진 후 경로당에 가고 싶어도 가지 못했다”며 “실버카를 받았으니 수년 만에 이제야 경로당에 가볼 수 있겠다”고 말하며 얼굴 가득 밝은 웃음꽃을 피웠다.

장달호 봉화읍장 및 황규태 민간인 의장(내성1리장)은“앞으로도 봉화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더욱 활성화돼 주민들의 어려움을 신속하게 해결하고 주민들의 보다 나은 삶을 견인할 수 있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