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등록
김천시 보건소(소장 윤달호)는 지난 3월 출산장려 분위기를 확산하고 출산율을 높여나가고자 세 자녀 이상을 둔 100가정에 진료비를 지원하여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에 좀 더 많은 세 자녀 이상을 둔 가정에 혜택을 주고자 65가정에 추가로 진료비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주소지가 김천시이고, 세 자녀 이상을 두고 있으며 세 자녀 중 막내가 12세 이하(1998년생)이어야 한다. 단, 지난 3월 진료비 지원을 받았던 가정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내용은 가구당 연간 5만원한도로 선착순으로 65가정을 지원하며 공공보건기관(보건(지)소)과 민간병 ․ 의원 진료 시 지불한 본인부담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단 건강검진, 스켈링, 혈액검사, 뇨검사, X-ray촬영, 예방접종, 한의과 등은 지원 항목에서 제외된다.
접수는 5월 24일부터 보건소 1층 상담실에서 받으며 신청 시에는 진료비영수증(2010. 1. 1.부터 발행한 영수증)원본, 통장사본, 주민등록등본 또는 건강보험증을 구비해야 한다.
보건소에서는 세 자녀 이상 가족 진료비 지원사업을 통해 세 자녀 이상 가정에 실질적인 의료비를 지원함으로써 경제적인 부담을 경감시키고 가정 경제에 도움을 줌으로써 출산장려 분위기가 제고되고 저 출산 극복에도 기여하길 바란다.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