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벽초 학부모, 경찰 참가 학교폭력대책 자치위원회 개최
학교폭력 예방 학부모-경찰-교사가 함께해요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4-11 14:48:35
[봉화타임뉴스]서벽초등학교(교장 권춘탁)는 4월 10일(목) 본교 교장실에서 2014학년도 제1회 학교폭력대책 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옥자 및 학부모 위원 3명, 지역 경찰 위원 1명 포함 총 5명)의 위원 위촉식을 열고 ‘모든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과 ‘인성교육 및 학교폭력예방을 통한 학교폭력 없는 학교 만들기’의 내용을 중심으로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위원회는 학교폭력대책 자치위원회 1/4분기 정기 회의로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추진 상황 및 학교폭력대책 자치위원회의 역할을 전달하고, 위원장 선출 및 간사 위촉, 학교폭력실태조사(전수조사) 관련 내용 전달 및 학교와 연계한 다양한 학교폭력 예방 방안을 함께 협의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회의는 학교폭력 책임교사(교사 진병창)의 진행으로 유인물을 통해 주요내용을 전달하고 이어 학교폭력대책 자치위원회폭위 위원장 선출을 실시하였다.





위원장으로 선정된 김옥자 위원은 “학교폭력 사안이 발생하지 않도록 학교, 가정, 경찰서에서 공동체제를 구축하여 안전한 학교를 조성하도록 노력하고,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해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의견 개진을 부탁드립니다.”라고 당부의 말을 전하였다.



권춘탁 교장선생님께서도 “4대 악으로 간주되는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근절하기 위해, 우리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다시 한번 강조하였다.





서벽초등학교는 2014학년도를 인성중심 어깨동무 서벽 비전을 세워 지역 및 시대 연계 인성교육, 학생 자치 및 인성 수업 중심 인성교육 등의 창의인성교육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나아가 친구사랑 주간 3행시 짓기, 친구사랑 사진 및 동영상 촬영, 블루밴드와 함께하는 폭력 제로 선서 등 학기 초부터 학교폭력예방교육에 꾸준히 참여하고 있으며 계속적인 노력을 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